• HOME
  • 게시판
  • 뉴스

게시판

뉴스

신혜영 박사과정 졸업생 에쓰-오일 우수학위 논문상 화학분야 대상 수상

 

우리대학원 신혜영 박사과정 졸업생과 지도교수인 김형준 교수가 '제6회 에쓰-오일 우수학위 논문상' 시상식 (2016.11.29)에서 촉매 시스템의 메커니즘 규명과 설계 연구로 화학 분야 대상을 수상하였다.

 

에쓰-오일(대표 오스만 알 감디)이 설립한 공익재단 에쓰-오일과학문화재단(이사장 오명)은 29일 서울 마포구 공덕동 본사에서 '제6회 에쓰-오일 우수학위 논문상' 시상식을 열고, 수학∙물리학∙화학∙생물학∙지구과학 등 5개 기초과학 분야에서 선정된 젊은 과학자 10명에게 연구지원금 2억7천500만원을 전달했다.

 

시상식에 참석한 에쓰-오일 오스만 알 감디CEO는 "기초과학 분야에서 학문적 열정과 인내심으로 우수한 논문을 발표해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이들 젊은 과학자들이야말로 한국을 이끌어 갈 주역들"이라면서 "앞으로도 이들 과학자들이 안정적으로 연구에 매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"고 밝혔다.

 

이날 화학 분야 대상을 수상한 신혜영 씨는 "이론 화학을 기반으로 촉매 연구에 전념해 왔는데 에쓰-오일 우수학위 논문상이라는 큰 상을 받게 되어 그 동안의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무척 기쁘다"며 "앞으로도 촉매 시스템 내의 다른 변수들을 통합적으로 고려한 촉매 설계 연구에 정진하겠다"고 소감을 밝혔다.

 

에쓰-오일 우수학위 논문상은 2011년 제정돼 한국과학기술한림원과 한국대학총장협회의 추천으로 우수 연구자를 선정해 연구비를 후원하고 있다.

 

s-oil.jpg